본문 바로가기
내가 사는 것(Things)

Zerotier 아이패드 마그네틱 거치대 12.9인치용 후기!

by SD B 2023. 6. 9.

좋은 기회로 제로티어 아이패드 거치대를 받아 사용해봤다. 제품을 제공 받았지만, 정말 만족스러운 제품이라 소개해본다.

이전부터 오랜시간 마그네틱 거치대를 사용했지만, 늘 세가지 불만이 있었다.

기존에 사용하던 고전적인 마그네틱 거치대.

  1. 항상 가로로만 거치가 되는점.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것 자체가 PC 사용에서 한단계 더 나아가 펜슬을 사용해 무언가 생산적인 일을 한다는 것이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늘 가로로 고정되어 사용해야하니 문제가 된다.
  2. 거치대 바닥면의 면적
    바닥면이 너무 넓은 제품들이 많다. 안정성 때문이지만, 그 때문에 좁은 책상에서 사용할 때 아이패드 거치대를 둘 장소가 마땅치 않으니 아이패드 사용성이 떨어지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3. 높이 조절이 되지 않는 점
    PDF 뷰어로 사용할때는 높이가 높은게 편하고, 필기 할 때는 조금은 낮은게 편하다. 고전적인 마그네틱 거치대는 높이조절이 안되니 참 불편하다.

이번에 제공받은 제로티어 마그네틱 거치대다.

고전적인 마그네틱 거치대처럼 뒷판으로 붙여 사용하기 때문에 안정적이다. 또한 높낮이 조절도 가능하고 좌우로도 위치 변경이 기존의 제품들에 비해서 장점이다.

하판에는 고무로 마감되어 있어서 미끄럼 방지가 되어 있다. 또한 관절부의 마감이 튼튼한게 인상적이다.  

아래의 지지대 부분이 다소 작아보이더라도 원이라 그런지 무게중심이 안정적으로 잡혀 디자인에 많은 신경 쓴게 눈에 띈다.

전체적으로 둥글둥글하게 마감되어 있는 디자인이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마음에 든다. 심플함을 강조해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 뿐더러 어떤 데스크테리어에 배치하더라도 어울리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한다.

대략 45도 각도까지는 안정적으로 버텨준다. 관절부분들이 따로 렌치를 이용해 조절할수는 없지만 굉장히 단단하게 고정이 된다. 사진에서 보이는 각도 이상으로 낮춘다면 무게중심에서 벗어나 앞으로 수그려지는데, 45도 정도의 각도면 충분한 것 같다고 생각된다.

처음에 말한 것 처럼 높낮이가 기존의 마그네틱 거치대에 제일 큰 단점이라고 했는데, 이 제로티어 마그네틱 거치대는 높낮이 조절이 자유롭게 되기 때문에 필기가 필요한 강황이라면 이런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함에 있어서 자유도가 높아지니 참 만족스런 제품이다.

거치대의 스탠드 부분이 동그랗게 디자인된 플레이트 형태라서 간단하게 핸드폰이나 무선이어폰같은 간단한 악세사리를 올려두기에도 참 좋아 보인다. 전체적으로 금속 마감이 되어 있는것 또한 애플이 지향하는 디자인과 잘 맞아 고급스러운 느낌이 든다.

세로로 거치해도 안정적이다. 

높낮이 조절 뿐만 아니라, 360도 회전까지 자유롭게 되는것이 제품을 받기전부터 제일 기대했던 부분인데, 참 마음에 든다.

처음 마그네틱 거치대가 나오고 나서 OEM 형식으로 비슷한 제품들이 양산되어 생산되었는데, 이 제품은 자체 공장에서 생산한 것이 큰 장점이다. 여러모로 기존의 문제점들을 보안하고 마그네틱 접합부나 관절부, 그리고 바닥면의 360도 방향 전환까지 많은 노력을 쏟아 부어 만든 제품이라는게 느껴지는 제품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다.
https://smartstore.naver.com/zerotier_1

 

ZEROTIER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What's on my dest ? ZEROTIER

smartstore.naver.com

 

 

 

 

"제로티어로 부터 제품만을 제공받아 작성된 솔직후기 입니다."